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DEPARTMENT OF PHYSICS

물리학의 원리와 실용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교육,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에서 꿈을 이루세요.

학과소식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 충남대 물리학과 발전기금 기부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 충남대 물리학과 발전기금 기부
작성자 물리학과사무실
조회수 1479 등록일 2021.06.23

광섬유 센서 분야 인재 양성 위한 3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충남대)
(사진제공=충남대)

[충남일보 최정현 기자]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광계측·광센싱 솔루션 전문기업 ㈜파이버프로가 충남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는 21일 오후 1시30분,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광섬유 센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11일 충남대 물리학과 BK21사업단과 ㈜파이버프로가 체결한 ‘광섬유 센서 분야 발전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이행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전달받은 발전기금은 충남대 물리학과 광섬유 센서 분야 박사과정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는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번 기부를 통해 광섬유 센서 분야의 유능한 인재가 충남대에서 나오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충남대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협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이버프로는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비전으로 1995년 KAIST 물리학과 광섬유실험실에서 Lab-Venture로 창업했으며, 지난해 대전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광계측·광센싱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충남일보, 뉴시스, 대전일보, 교수신문, 베리타스알파, 충청뉴스, 금강일보, 미디어리퍼블릭 등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