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DEPARTMENT OF PHYSICS

물리학의 원리와 실용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교육,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에서 꿈을 이루세요.

학과소식

물리학과 송태근, 이종민 졸업생, 대학 교수 임용
물리학과 송태근, 이종민 졸업생, 대학 교수 임용
작성자 물리학과사무실
조회수 1071 등록일 2021.09.03
물리학과 송태근, 이종민 졸업생, 대학 교수 임용 사진1

새 학기를 맞아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학부 및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을 졸업한 송태근(학부 01학번) 동문은 공주대 데이터정보 물리학과 조교수에, 학부 및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졸업한 이종민(학부 03학번) 동문은 한림대 나노융합스쿨 반도체전공 조교수에 임용됐다. 

송태근 박사는 기초과학부 물리학 전공(01학번)을 졸업하고 2012년 대학원에서 ‘양자 점 접촉구조와 인공유모세포의 동역학적 특성과 그 메커니즘’으로 박사학위(지도교수 : 안강헌)를 받았다. 이후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소재의 국제 이론 물리 연구 센터, 아시아태평양 이론 물리 연구 센터, 포항공대 물리학과 연구교수, 고등과학원 AI 기초과학 연구 센터에서 연구를 이어왔다. 물리학의 다양한 영역, 중시계 물리, 통계 물리, 생물 물리에서 수행한 다양한 연구 주제들에 인공지능 방법론을 활용한 연구들을 진행했으며, 일반연구자 지원사업, 창의도전 연구 지원사업의 연구 책임자로 연구를 수행해 왔다. 

이종민 박사는 물리천문우주과학부 물리학 전공(03학번)을 졸업하고 2016년 대학원에서 ‘10 나노미터 금속 나노 갭 구조의 제작 방법, 빛-물질 상호작용 증강 및 센서로의 응용’으로 박사학위(지도교수 : 이동한)를 받았다. 이후 부산대에서 나노-반도체 물질과 유전공학적으로 제어된 바이오 소재의 결합 및 센서 응용을 주제로 박사후연구원으로 연구를 이어왔다, 또, 반도체 양자구조, 나노-바이오 복합소재의 물성, 그리고 이들을 이용한 센서 응용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 SCI(E) 논문 18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특히 2021년에는 바이오센서 분야 최고 권위지인 Biosensors & Bioelectronics (IF: 10.257)誌에 주저자로 3편의 논문을 게재했다.